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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zend Methoda

Methoda 작업관리

안녕하세요. Vizend 개발팀 염성국입니다.

오늘은 작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Methoda에서 관리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만들기 
작업의 등록 하기 이전에 이것들이 어떻게 만들어져 가는지에 대해서는 저희 부장님 블로그의 글을 참고 하세요.



작업 등록하기
작업을 등록하기 앞서. 항상 작업은 자신의 속한 팀에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작업을 만들기 위해서 자신의 팀을 먼저 선택하세요.



다음은 작업을 등록해보세요. 


작업에서 필요한 정보는 작업명, 작업규모(Story Point), 예상시간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작업의 할당
작업이 등록 되었다면 이제 각 팀원 혹은 반복 팀원에게 작업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의 할당은 작업을 선택 -> 작업할당 -> 할당자 선택 -> 할당의 순서로 작업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의 상태 변경
현재 작업의 상태는 총 5가지의 상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진행전 : 작업이 진행되고 있지 않을경우
  • 진행중 : 작업이 진행되고 있을 경우
  • 취소 : 작업이 취소되었을경우 
  • 확인중 : 작업자가 작업을 완료하고 확인하고 있는 단계 
  • 완료 : PM 혹은 PL이 작업을 모두 확인하고 완료한 상태


작업의 상태에서 작업이 취할 수 있는 행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모두 작업의 상태를 바꾸는데 사용됩니다.


  • 진행전 : 작업을 진행전 상태로 바꿉니다.
  • 진행중 : 작업을 진행중 상태로 바꿉니다.
  • 취소 : 현재 작업을 취소하고 상위 팀(반복) 으로 작업을 보냅니다.
  • 완료 : 개발자가 작업을 완료 했을때 입니다. 작업의 상태는 확인중 단계로 바뀝니다.
  • 확인 : PM , PL이 작업을 확인합니다. 작업의 상태는 완료 상태로 바뀝니다.